天符經 三一神誥의 修眞仙學

 

 

 

구천년의 오랜 세월동안 우리 민족에게 비전으로 내려온 천부경 삼일신고의 仙學수련법을 밝혀 알립니다.

仙學의 정신과 수행법은 우리 민족의 3대경전인 <천부경(天符經)>, <삼일신고 (三一神誥)> <참전계경(參佺戒經)>을 통해 후대에 전해 내려졌습니다.

修眞仙學은 고대로부터 우리 겨레의 면면한 숨결이 고동치고 있는 고유한 정신수양체계로서, 삼국시대의 화랑도(花郞道) 사상이나 국선(國仙), 조의선인(早衣仙人)제도 등은 모두 같은 맥락으로 볼 수 있습니다.

백만 수나라 대군과 삼십만 당나라 대군을 물리칠 수 있었던 고구려의 기상은 仙學수련으로 심신을 연마하였던 을지문덕, 양만춘, 연개소문 등 조의선인들로부터 비롯된 것이었습니다.

 

평양의 을밀대에서 수련하던 을밀선인(乙密仙人)을 중심으로 삼천명의 고구려 선도(仙徒)들이 모여서 부르던 다물흥방가(多勿興邦歌)의 가사에 보면 최고운이 말한 현묘지도(玄妙之道)인 우리 고유 도(道) 종지(宗旨)가 담겨져 있음을 볼 수 있습니다.

천부경의 내력에 관해서는, 지금으로부터 5892년 전 한웅천왕의 신시(神市)때에 천제(天祭)를 올리는 신단(神壇)이 설치된 소도(蘇塗)에 국학(國學)을 세우고, 영준(英俊)을 모아 교화(敎化) 하던 그 모든 관행을 편술(編述)한 고서(古書)인 이른바 「소도경전본훈(蘇塗經典本訓)」에이르기를,


天符經 天帝桓國 口傳之書也 桓雄大聖尊 天降後 命神誌赫德以
천부경 천제환국 구전지서야 환웅대성존 천강후 명신지혁덕이

鹿圖文記之 崔孤雲致遠 亦見神誌篆古碑 更復作帖而傳 於世者也
녹도문기지 최고운치원 역견신지전고비 갱부작첩이전 어세자야

 

<해석 : 천부경은 한인천제(桓仁天帝)께서 다스리시던 한국(桓國)으로부터 입으로 입으로 전해온 말씀이다. 한웅대성존(桓雄大聖尊)께서 백두천산으로 내려 오시어, 신지혁덕에게 녹도문으로써 이를 기록하도록 명령하였던 것이다. 고운 최치원이 그 신지의 전고비(篆古碑)를 발견하고 새로 다시 문서를 만들어 세상에 전하게 된 것이다.>

 

신교총화의 자하선생 훈몽에는 '배달국 한웅천제 즉 신불께서 전해부신 천부경과 삼일신고는 수도자가 수양을 할 때 모든 마귀의 침범을 막는 멸마검으로, 수도하는 자는 천부경을 공부하는데 단 하루도 쉬어서는 안된다.'고 했습니다.

고구려때 안장왕 당시의 조의선인이 부른 다물흥방지가에 천부경의 일부가 그대로 인용될 정도로 천부경은 삼일신고, 참전계경과 함께 한민족의 삼대경전으로서 우리 민족정신의 핵을 점하고 있습니다.

삼일신고(三一神誥)는 환웅(桓雄)이 하늘에서 내려와 신시(神市)를 일으키고 환국(桓國)을 세우면서, 천부경(天符經, Chonbukyong)과 함께 백성들에게 교육시킨 하늘의 가르침입니다.


처음에는 입으로 전해지다 후세(後世)에 문자(文字)로 기록하게 되었습니다. 집일함삼(執一含三)과 삼회귀일(三會歸一)을 근본으로 한 하늘의 조화(調和)와 그 근원(根源) 그리고 인간과 만물의 구체적인 생성과정과 그 변화를 말하고 지감, 조식, 금촉의 과정을 통하여 사람이 근본으로 돌아가 진성품을 통할 수 있음을 전하고 있습니다.

 

수진선학은(修眞仙學)은 천부경(天符經)과 삼일신고(三一神誥)의 진성(眞性), 진명(眞命), 진정(眞精)을 밝히는 수련법입니다. 지감(止感)수련은 진악(眞樂), 기화(氣和), 심평(心平), 신강(身康)을 통해 자기의 본성을 밝히고 조식(調息)수련은 인방(人方), 지각(地角), 천원법(天圓法)으로 본성을 항상케하며, 금촉(禁觸)수련으로 조화로움을 얻어 삶속에서 성통공완 (性通攻完)에 이르는 수련법입니다.

.








Warning: include(./switchs/end//main.php) [function.include]: failed to open stream: No such file or directory in /home/hosting_users/soojinsunhak/www/index.php on line 151

Warning: include(./switchs/end//main.php) [function.include]: failed to open stream: No such file or directory in /home/hosting_users/soojinsunhak/www/index.php on line 151

Warning: include() [function.include]: Failed opening './switchs/end//main.php' for inclusion (include_path='.:/usr/local/php/lib/php') in /home/hosting_users/soojinsunhak/www/index.php on line 151